26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역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특수본>제작발표회애서 배우 김정태가 특별수사본부 형사역할에 걸맞는 거수경례로 인사를 하고 있다.

26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역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특수본>제작발표회애서 배우 김정태가 특별수사본부 형사역할에 걸맞는 거수경례로 인사를 하고 있다. ⓒ 이정민


"배우 김정태 씨 이명박 대통령 탄핵 절대 지지한다고 1인 성명 발표" (@kangyulee)

23일 오전부터 트위터는 배우 김정태에 대한 이야기로 뜨겁다. 22일 한미 FTA 비준안이 국회에서 통과된 후, 트위터 상에 확산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 탄핵 지지' 트윗을 김정태(@ActorJTK)가 RT(리트윗)했기 때문이다.

"[1인 성명 발표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탄핵을 절대적으로 지지합니다. 제 의견에 동의하시는 분 무한 폭풍 RT 해주세요" (@mjoopapa)로 시작된 트윗은 현재까지 많은 트위터 이용자들 사이에서 리트윗되고 있다. "배우 김정태씨도 이 트윗을 RT해 눈길을 끌고 있다"(@wikitree)는 내용의 멘션은 "이명박 대통령 탄핵 지지 1인 성명 발표"와 같이 의미가 확대됐다.

이에 김정태는 23일 오전 1시경 자신의 트위터에 "단순 알틴데 너무 도드라졌네"라며 "너무 이슈화돼서 부담스럽습니다"라고 토로했다.

연예인들이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트위터 상의 멘션을 언급하는 것은 단순 리트윗이라도 반응이 뜨거운 편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며칠 전인 10월 24일 이효리가 소설가 이외수의 투표 독려 멘션을 리트윗 해 화제가 된 바가 있다.

김정태 이명박 탄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