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엄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3일 경기지사로서는 처음으로 청와대가 주재한 국무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SNS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동참을 당부했다. 

이재명 지사는 "환경에 대한 인식의 대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값싸게 생산하고 값싸게 소비하던 고도 성장기의 행태로는 살 만한 환경을 지속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를 비롯해서 경기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많은 사업들을 전개해왔다"며 "그럼에도 아직 그 효과를 체감하기엔 부족한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세먼지 저감에 굵직한 '한 방'이 있다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존재하지 않는다"며 "그 원인의 종류만큼 세밀한 많은 대책들을 고민하고 공유하고, 모두가 함께 노력하는 것만이 해결책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3일 SNS 갈무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3일 SNS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지사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주재하시는 국무회의에 참석해 경기도 정책과 건의사항을 말씀드렸다"며 "경기도지사가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일은 처음이다. 대한민국 인구 1/4을 품고 있는 최대 지자체 경기도가 미세먼지 해결에 적극 앞장서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 서울시장을 제외한 경기지사와 인천시장이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른 저감 대책 해결을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등 수도권 광역단체장이 참석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문재인, #이재명, #박원순, #박남춘,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