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종민 국회의원이 논산시 내동 지역사무실에서 논산시 기자협회와 간담회22일 오전 간담회를 가졌다.
▲ 김종민 국회의원 김종민 국회의원이 논산시 내동 지역사무실에서 논산시 기자협회와 간담회22일 오전 간담회를 가졌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국방국가산업단지(아래 국방산단)가 논산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난 22일 오전 11시 논산시 내동 지역사무실에서 열린 논산시 기자협회와 간담회에서 "국방산단이 국정100대 과제에 들어가기까지 어려움도 많았지만 논산시 지역경제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국방산단은 제가 2016년 공약하고 2018년 시작돼 예비타당성 검토에 이어 행정절차가 끝나면 LH가 시행하게 될 것"이라면서 "산단 안에 조그마한 모양이 아닌 주력기업으로 글로벌 기업(앵커기업)이 들어와야 한다"라고 말했다.
 
22일 오전 김종민 국회의원이 논산시 기자협회와 간담회에서 국방국가산업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김종민 국회의원 기자 간담회 22일 오전 김종민 국회의원이 논산시 기자협회와 간담회에서 국방국가산업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김종민 의원은 앵커기업(선도기업) 수준의 기업이 들어온다면 논산시 인구 증가도 1만5000명 에서 2만 명 정도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의원은 "국방산단은 전통의 제조업을 넘어 최첨단 산업으로 산단이라는 판이 깔려 있기 때문에 내용을 잘 채워 넣는 것이 관건"이라며 "4.15총선을 통해 재선하게 된다면 '영업본부장'이 돼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해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2024년 정도면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의 전반적인 규모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도 간담회에서 김종민 의원은 최근 지역 시·도의원이 자신에 대한 지지선언한 부분에 대해 "저와 상의한 적도 없고 요청한 것도 없다"라고 잘라 말했다.
 
김종민 국회의원이 22일 논산시 내동 지역사무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 김종민 국회의원 논산시 기자협회 간담회 김종민 국회의원이 22일 논산시 내동 지역사무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김 의원은 "당헌·당규엔 지지선언에 대한 추상적인 조항만 있어 문제를 제기해 당에서 유권해석을 통해 앞으로 하지 못하도록 했다"라며 "이것으로 상황이 종료됐다, 이 문제를 가지고 정치공세를 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종민 의원은 "경선은 대표선수를 뽑는 것으로 사생결단식 경선은 안 된다"라며 "경선에 승복하고, 같이 힘을 합쳐서 당이 승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당내경선 전략에 대한 질문에 김 의원은 "그간의 의정활동을 성실히 알리고 정석대로 원칙대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논산시와 계룡시 소식을 전하는 논산포커스에도 함께 게재 합니다


태그:#김종민국회의원, #논산국방국가산업단지, #4.15총선, #김종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그저 스쳐지나가버리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저의 생각을 담아 보았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