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군기 용인시장이 30일 간부공무원들과의 티타임에서 시민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및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30일 간부공무원들과의 티타임에서 시민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및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책상 위의 행정이 아니라 현장에 직접 뛰어들어 일이 돌아가는 과정을 살피는 현장 밀착형 행정을 펼쳐달라."


백군기 용인시장이 30일 간부공무원들과의 티타임에서 시민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백 시장은 또 "몸으로 뛰어 현장을 알아야 시민들이 겪는 고통을 공감할 수 있으며 시민의 관점에서 해결책도 찾을 수 있다"며 "모든 공직자들은 '내가 시장이다'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공직자로서의 사명을 완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는 현장에서만이 근본적이 해결책인 답이 나올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또한 정책을 만들어 추진하는 것만큼 정책이 현장에서 시민의 삶 속에 잘 스며드는지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것이다.

이와 함께 백 시장은 경안천 일대 하천이나 습지, 산책로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이 역시 현장에서 직접 답을 찾으라고 지시했다.

백 시장은 "용인의 생명줄이나 다름없는 경안천이 쓰레기가 방치되고 편의시설이 훼손돼 관리가 허술하다는 지적이 있다"며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체계를 구축하라"고 말했다.

태그:#백군기, #용인시의회, #용인시, #현장행정, #하이닉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