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5일 함양을 찾아 서춘수 함양군수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5일 함양을 찾아 서춘수 함양군수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 함양군청

관련사진보기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 겸 국회의원(김해을)이 지역을 돌며 현안을 챙기고 있다. 김 위원장은 4일 함안, 고성에 이어 5일 함양을 찾았다.

김 위원장은 서춘수 함양군수와 간담회를 열고, 오는 가을에 열리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간담회에는 서필상 거창함양산청합천지역위원장과 홍정덕·서영재·이영재 한양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서춘수 군수는 "오는 9월10일부터 개최되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함양군은 물론 우리나라 산삼항노화산업을 이끌 국제행사"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홍보와 도움을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함양군은 이날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함양읍 지중화사업 도로복구공사 ▲백연 군계획시설도로 개설공사 등 군의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김정호 위원장은 "함양군에서 시작된 농촌유토피아 사업은 우리나라 도농 상생의 아주 중요한 시작점으로 이를 선도하고 있는 함양군의 성공사례는 큰 의미를 갖고 있다"라며 "지역구를 떠나 농촌 유토피아를 비롯한 다양한 군의 현안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5일 함양을 찾아 서춘수 함양군수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5일 함양을 찾아 서춘수 함양군수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 함양군청

관련사진보기

 
함안-고성 ... 가야사 복원사업, 친환경제품 활성화 협의

김정호 위원장은 4일 함안군을 찾아 조근제 군수, 고성군을 찾아 백두현 군수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정호 위원장은 함안군박물관과 고성군박물관, 유적지를 둘러q면서 "지난해 제정된 가야사 역사문화권 정비 특별법의 입법 취지와 의미를 설명하고 미발굴 유적발굴과 지역자원화 사업 등 적극적인 연계사업 발굴을 당부하면서 민주당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정호 위원장은 고성군과 가진 간담회에서 "해양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이 알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티로폼 부표 교체를 서두를 필요가 있다"며 "보조금 지원 비율을 높여서 어민들의 자부담을 낮추도록 관계부처, 지자체와 곧바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협력의원단 발대식 7일, 창원

민주당 경남도당은 7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 301호 회의실에서 "협력의원단 발대식"을 갖는다. 민주당 경남도당 협력의원단 단장인 안민석 의원과 민홍철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협력의원-지역위원장 협약서' 서명을 한다.

협력의원단은 원외 지역위원장인 지역위원회와 현역 국회의원이 서로 협력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민주당 경남도당 협력의원단 명단은 다음과 같다.

▲창원의창(위원장 김지수) 박주민 한병도, ▲창원성산(이흥석) 이해식 신현영, ▲마산합포(박남현) 설훈 전해철 이성만 박영순 이원택, ▲마산회원(하귀남) 김영호 전용기 이형석 김한정, ▲진해(심상동) 이개호 윤재갑, ▲진주갑(성연석) 정태호 신정훈, ▲진주을(한경호) 노웅래 신동근, ▲통영고성(양문석) 정성호 윤영덕 유정주 주철현 박완주, ▲사천남해하동(황인성) 최인호 신동근 서동용 윤미향 양경숙 천준호, ▲밀양창녕의령함안(김태완) 안민석 이소영 전재수 김한정, ▲거제(문상모) 김민기 서삼석 이개호 박완주 안규백, ▲양산갑(이재영) 윤관석 정필모 최종윤 박성준, ▲거창함양산청합천(서필상) 김병욱 민형배 안호영 의원.

태그:#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