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다른 나라에서 개발한 백신을 도입해서 접종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오후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 "도 차원의 집단면역 달성을 위한 경기도 정책이 있는가"를 묻는 방재율 의원(민주·고양2)의 도정 질의에 "실무적으로 검토 중"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이는 국내에 도입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등 미국이나 영국산 백신이 아닌 러시아 등 제3국 백신을 염두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지금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가능하면 중앙정부에 건의해서라도 추가 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해 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단면역은 백신 확보와 예방 접종인데, 안타깝게도 독자적인 (백신) 확보가 쉽지 않아 정부가 정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시군과 협력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의 접종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의 이날 발언은 백신 확보와 접종 속도가 늦다는 비판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지방정부 차원에서라도 다각적인 방안을 찾아보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확진자가 늘고 있고, 백신 접종의 속도가 나지 않기 때문에, 경기도 차원에서 여러 백신의 도입 및 접종에 대한 법률적 행정적 검토를 해오고 있다"며 "구체적인 검토가 끝나면 질병관리청과 중수본에 건의하고, 중앙정부의 방역 및 백신 접종 노력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코로나, #경기도 , #이재명, #방재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