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비정규직없는충북만들기운동본부는 17일 충북도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생활임금·노동안전 조례 제정에 부정적인 충북도를 강하게 규탄했다.
 비정규직없는충북만들기운동본부는 17일 충북도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생활임금·노동안전 조례 제정에 부정적인 충북도를 강하게 규탄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비정규직없는충북만들기운동본부(이하 비정규직운동본부)가 또다시 충북도청 앞에 모여 생활임금·노동안전 조례 제정에 부정적인 충북도를 강하게 규탄했다.

비정규직운동본부는 17일 결의대회를 열고 "충북도가 입장을 바꾸지 않는다면 전면전도 마다하지 않겠다. 생활임금·노동안전 조례안을 훼손 없이 원안 통과시키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충북도의 열악한 노동현실을 바꾸기 위해 주민청구 조례안을 만들었다. 충북도는 노동자들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문제 해결에 나서야 했다. 그러나 충북도는 성사된 주민조례안을 상위법을 앞세워 아예 없애버리려 하더니, 이제는 나쁜 제도라고 악 선동을 하며 6월 도의회 통과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충북도가 계속 불통으로 응답한다면, 우리의 선택은 투쟁이다. 충북도가 입장을 바꾸지 않는다면 전면전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정태 민주노총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장.
 김정태 민주노총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장.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이날 결의대회에서 김정태 민주노총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장은 "아무리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권력이라고 하지만 도지사가 돈에 굴복하고 있다. 도민들은 노동자들의 권리를 무시하고 돈에 굴복하는 도지사를 원하지 않는다. 도지사를 그냥 둔다는 것은 충북도민에게 절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원종 변혁당 충북도당 대표는 "이시종 도지사의 연봉은 1억 3000여만 원이다. 민간기업에 악영향을 줘서 생활임금제를 반대한다는 충북도의 입장이 정당하다면 이 지사의 억대 연봉도 한번 판단해봐야 한다. 도지사의 연봉 또한 상대적 박탈감과 생활경제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막다른 골목에 와 있다. 2018년 노동조례운동을 시작하면서 권리보장조례는 누더기로 만들어졌고 생활임금조례는 상정조차 되지 않았다. 그 후에 시작한 것이 주민발의 조례 제정운동이다. 더 이상 되돌아갈 곳도 없다. 1만 5100명의 주민들의 의견을 되돌릴 수 없다"며 충북지역 연대투쟁을 제안했다.

정상식 평등노동자회 대표는 "충북도와 도의회가 나서서 생활임금·노동안전 조례를 만든다고 해도 부족할 판에 그들은 조례안을 막고 있다. 충북도와 충북도의회가 도민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