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용산구 국방부.
  서울 용산구 국방부.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정부가 9일 하반기 군 장성 인사를 단행했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육·해·공군 중장급 이하 진급 선발과 주요 직위에 대한 보직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임 합동 참모차장에 박정환 육군중장이, 육군 참모차장에는 안병석 육군중장이 각각 발탁됐다. 육군소장 강신철, 신희현, 여운태, 이규준, 이두희, 장광선 등 6명은 중장으로 진급해 군단장과 국방개혁비서관으로 임명됐다.

해군작전사령관에는 강동훈 해군중장이 임명됐다. 해군소장 이성열, 정승균 2명은 중장으로 진급해 해군사관학교장과 교육사령관을 맡을 예정이다.

공군 소장 박웅, 박하식, 신옥철 이상 3명은 중장으로 진급해 교육사령관과 공군사관학교장, 참모차장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신임 공군작전사령관은 최성천 공군 중장이 맡는다.

다만 부석종 해군 참모총장의 후임자는 발표하지 않은 채 조만간 인사가 있을 것이라고만 밝혔다.

국방부는 신임 해군 참모총장 인선과 관련해 "해군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할 우수 인재로 조만간 임명할 예정"이라며 "해군 참모총장 인사는 장군 인사 시기, 2022년 대통령 선거, 새 정부 출범 이후 안정적인 지휘체계와 부대 관리 유지, 군사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인사를 단행할 시점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또 육군 준장 고동준 등 16명, 해군 준장 류효상 등 4명, 공군 준장 손석락 등 5명을 소장으로, 육군 대령 강부봉등 52명, 해군 대령 고승범 등 12명, 공군 대령 구상모등 11명, 이상 75명을 준장으로 진급시켜 주요 직위에 임명할 방침이다.

정정숙 준장은 여군 최초로 보병 소장으로 진급했으며, 강영미 대령은 공병병과 최초의 여성 장군으로 발탁됐다.

국방부는 "특정분야에 편중되지 않은 능력 위주의 균형인사를 구현한다는 원칙에 따라 지속적으로 비 사관학교 출신 중 우수자를 다수 선발했다"고 밝혔다.

태그:#군 장성 인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