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송영헌 대구시의원.
 송영헌 대구시의원.
ⓒ 송영헌

관련사진보기

 
송영헌 대구시의원이 '2022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공동체역량 증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송 의원은 지난 16일 (사)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지방정치대상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노력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분야 등 다수의 교육 관련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송 의원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대구 학생과 성서지역 주민의 영원한 깐부 의원'으로 대구교육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성서지역 발전과 주민의 생활 편익 증대에 힘써왔다.

그는 성서지역 내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을 해소하고 대구산업선철도 호림역사 설치, 대구시 산단대개조 사업 추진을 이끌어냈다.

또 학생 교육 및 생활지도 분야, 안전 및 학교시설 분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분야 등 다수의 교육 관련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송 의원은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앞서 지난해 12월에도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관한 '2021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송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정치인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정직과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실천을 통해 대구 교육 발전과 지역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송영헌, #대구시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공동체역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