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사에는 민주당의 DNA인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 서울공화국, 수도권 공화국이 아닌 균형발전국가를 원한다면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 달라."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의 호소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민주당 대전시당은 19일 오전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지방선거 필승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 위원장을 비롯해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조승래·장철민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5개 구청장 후보, 시·구의회 의원 후보, 선거운동원 등이 참석해 한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다시 한번 좋은 선택', '미래를 위해 민주당'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지지를 호소했다. "윤석열 정부의 폭주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해야 한다"는 말도 나왔다. 

"윤석열 정부의 민영화, 민주당이 막겠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지난 6일 법무부 장관 자리에서 퇴임한 박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민영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민주당 후보들에게 투표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는 철도를 민영화하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공항도, 수도도 민영화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렇게 되면 철도요금, 수도요금, 항공요금 모든 것이 오르게 된다. 신자유주의 망령이 윤석열 정부에서 다시 새롭게 부활하려고 한다. 여러분이 표로서 막아 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어제 검찰 인사가 있었다. 윤석열 정부에는 국민통합이라는 없다는 것을 보여줬다"면서 "이 무도하고 불통, 야만의 시대를 우리 대전시민들의 이성으로 견제해 달라. 민주당 후보들에게 지지를 보내 달라"고 말했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국민의힘 후보들의 수도권 부동산 소유 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대전시장은 대전을 자기 몸처럼 사랑하고 대전을 위해서 모든 것을 헌신할 각오와 그 준비가 돼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 그리고 대전에서 살고 있고 대전에서 살아갈 사람이 해야 한다"며 "그런데 국민의힘 시장후보, 구청장 후보들, 과연 그 분들이 대전을 사랑하는 분들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분들 대부분이 대전에서는 전세를 살고 서울이나 경기도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에서는 좋은 지위를 얻고, 이를 통해 온갖 특혜를 누리고, 세금은 전부 대전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내고 있다"며 "과연 그런 분들이 대전을 위해 일할 자격이 있는 분들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를 겨냥해 "고양이한테 생선가게를 맡겨두면 안 된다. 동구청장으로 재직하면서 동구 재정을 파탄 일보 직전까지 몰고 갔고, 공무원 월급도 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서 사법처리까지 받은 분이다. 어떻게 그런 사람에게 대전시정을 맡길 수 있겠느냐"고 비난했다.

허태정 "4년 성과 이어가겠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사진은 허태정 대전시장의 출정사 장면.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개최하고, 필승을 결의했다. 사진은 허태정 대전시장의 출정사 장면.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자신이 이룬 성과를 강조하며, 숙원사업의 완성을 위해 자신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허 후보는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도 우리 대전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해왔다. 갑천변은 대전을 넘어 전국에서 찾아오는 플레이스로 변해가고 있고, 10년 넘게 방치되다시피 했던 대전역세권에는 1조 원대의 민간투자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그 곳에 혁신도시가 지정돼 이제 원도심은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성과를 언급했다.

이어 "지난 4년 동안 대전에 500억 원 이상 되는 사업, 11개가 확정됐다. 민선 5기와 6기 때에 비하면 무려 세 배 정도의 성과를 낸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제 이 일을 완성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 사업들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허 후보에 이어 황인호(동구)·장종태(서구)·박정현(대덕구)·정용래(유성구) 등 구청장 후보들도 각각 출정사를 통해 필승을 결의했다. 김경훈 중구청장 후보는 TV토론회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태그:#민주당 , #6.1지방선거, #박범계, #대전시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