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경남 거제시장선거 '국민의힘 입당원서 대가 금품제공 의혹 사건'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수사과는 27일 오전 이 사건과 관련 서일준 국회의원실 전 직원과 돈 전달자로 지목된 박종우 후보 관계자인 30대 남성의 각 집과 자동차 등을 압수수색하고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이번 압수수색에는 당사자인 박종우 후보는 제외됐다. 검찰은 이들 2명을 수사한 뒤 박 후보와 관련성이 드러나면 수사를 확대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보인다.

검찰 관계자는 "2명에 대해 압수수색한 게 맞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경남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선거 후보를 비롯해 3명을 공직선거법(제230조, 매수 및 이해유도죄) 위반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에 고발했다.
  
선관위가 박종우 후보를 고발하자 백순환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은 지난 24일부터 창원지검 통영지청 앞에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날 압수수색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선거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성명을 통해 "검찰의 정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변 후보 측은 "박종우 후보 측근을 통해 서일준 국회의원 (전) 직원에게 '입당 원서와 SNS 홍보, 당원 명부 제공'등의 대가로 1300만 원대 금품을 전달한 혐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선관위가 박종우 후보를 포함해 관련자 2명을 검찰에 고발한 것에 반해, 가장 범죄의 핵심으로 볼 수 있는 박종우 후보는 압수수색을 하지 않았다"며 "사건 당사자 박종우 후보를 압수수색을 하지 않은 것을 거제시민들은 납득하기 어려울 것이며, 시민들의 분노와 원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했다.

변 후보측은 "시민단체인 거제경실련 역시 성명을 통해 '돈의 위력을 이용한 금권선거이자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제도를 위협하는 행위'라며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바 있다"며 "이번 사태에 거제시민들의 분노와 걱정이 작지 않은바, 빠른 압수수색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태그:#창원지방검찰청, #국민의힘, #박종우 후보,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