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가 28일 “광주시 쌍령동 6대 공약과 삼동지역 학교신설 추진”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가 28일 “광주시 쌍령동 6대 공약과 삼동지역 학교신설 추진”을 발표했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가 28일 '광주시 쌍령동 6대 공약'과 '삼동지역 학교신설 추진'을 발표했다. 

동 후보는 "쌍령공원 민간공원특례사업 반대는 사실과 다르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법과 원칙에 따라 적극 추진하겠다"며 "쌍령동에 중학교 신설과 삼동지역 학교신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된 '쌍령동 6대 공약'은 ▲경충대로 진입도로 입체화 등 재구조화 ▲문화, 예술, 복지, 체육 등 생활SOC 조성 ▲빌라밀집지역 도시계획도로 신속 조성 ▲(가칭)쌍령중학교 신설 ▲행복마을관리소 확대 설치 ▲동화 속 놀이터 설치 등이다.

그는 "쌍령동은 마을 간 연계성은 강화하고 주거특성을 고려한 생활인프라를 적절하게 배치해 확충해 나가겠다"며 "특히 시도 23호선 정체해소를 위해 쌍령동 진출입 도로를 재구조화 하고 빌라밀집지역은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생활불편을 해소해 나가겠다. 동화 속 놀이터 등을 설치해 아이들의 놀 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동 후보는 "광주시 삼동지역은 초등학교가 없어 광남초등학교까지 원거리 통학을 하고 있다. 광남초는 이미 과밀ㆍ과대학교 상태다. 교육(지원)청과 광주시가 협약을 맺고 학교설립 전담TF를 구성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신설 등 삼동지역의 원거리 통학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이제는 정치권과 교육(지원)청, 광주시가 적극 나서 삼동지역 학교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