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당 충북도당 제공.
 진보당 충북도당 제공.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충북 옥천군에서 진보당 소속의 군의원이 탄생했다. 옥천군의원 다선거구(청산·청성·안내·안남면)에 출마했던 송윤섭 당선인은 2위를 차지한 추복성 국민의힘 당선인과 139표 차이를 보였다. 송 당선인의 득표율은 28.16%다.

송 후보는 진보당 당선자 21명 중 1명으로 충북에서 유일하다. 서울대 원예학과를 졸업했고 안남면 도덕2리 이장을 지냈다.

앞서 송 당선자는 ▲모든 농민에게 연 120만 원 농민수당 지급 ▲청년 육성을 위한 공공일자리 확대와 면별 발전계획 수립 ▲친환경·로컬푸드 생산기반 강화로 옥천군민 급식체계 수립 ▲온 생애 돌봄체계 수립 ▲평생학습권 보장 ▲공적 보건·의료체계 구축 ▲주민자치조례 개정 ▲청소년·청년 공간 조성 ▲노동인권조례 및 노동 쉼터 조성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송 후보의 당선이 결정되자 진보당 충북도당은 2일 보도 자료를 통해 "옥천에서 농민회와 함께 농민수당을 일궈낸 일꾼, 옥천에서 30년간 농사를 지은 진짜 농사꾼 송윤섭이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갈 희망의 정치를 기대해 달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보수기득권 양당체제 타파와 노동중심 자주국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진보당은 전국적으로 7개 시·도에서 당선자를 배출했다.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을 비롯해 전남·전북 등 광역의원 3명, 서울·광주·울산·충북·경기·전남·전북 등에서 기초의원 17명이 당선됐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