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이천시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우수 농식품관’을 운영한다.
 경기 이천시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우수 농식품관’을 운영한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우수 농식품관'을 운영한다.

이천시 우수농식품관에는 길경영농조합법인, 더홋브루어리, 도원두레영농조합법인, ㈜새롬푸드농업회사법인, 으뜸복숭아풍경, 조인와이너리, 농업회사법인태선F&B, 풍원팜 등 8개 경영체가 참가한다.

이들 업체는 이천시 농특산물인 임금님표이천쌀, 헷사레복숭아, 도라지 등을 활용해 만든 쌀맥주, 한과, 도라지청, 도라지정과, 복숭아스프레드, 포도와인 등을 선보인다. 국내외 바이어와 판로개척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며 시음·시식 행사도 한다.

농업기술센터 오용익 연구개발과장은 "이번 식품박람회를 통해서 이천시 우수농식품의 홍보 및 국내외 유통·수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한다"며 "이천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이 개발·생산되어 농산물가공 업체 및 농가가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최로 열리는 국제식품박람회다. 매년 50여개국, 1500여개의 식품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2022년에는 40주년을 맞아 식품가공업체의 국내외 판로지원을 위한 바이어상담, 글로벌 푸드 컨퍼런스, 라이브커머스를 확대 운영하고 무료 제품사진촬영, 푸드어워즈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