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공동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마을공동체 이해 교육’을 준비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 용인시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공동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마을공동체 이해 교육’을 준비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공동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마을공동체 이해 교육'을 준비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을공동체란 주민들이 주체가 돼 마을에 관한 일을 결정‧추진하는 공동체를 말한다. 시는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72곳의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

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가 교육 강사로 나서 마을공동체의 정의와 역할 등 기본개념과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참여자들이 '내가 생각하는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자유롭게 질의·응답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 신청 대상은 초보 마을공동체 활동가 또는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주민 등 100명이다. 교육은 오는 27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30명), 29일 기흥구 상갈동 행정복지센터(50명), 다음달 1일 수지구청(20명) 등에서 3회로 나눠 진행한다.

관심이 있는 시민은 온라인 링크(bit.ly/22년마을공동체이해교육)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 전날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해 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화합의 매개체가 될 마을공동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마을공동체, #백군기,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