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1일 신설된?4개 동(오포1동,?오포2동,?신현동,?능평동)의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경기 광주시가?1일 신설된?4개 동(오포1동,?오포2동,?신현동,?능평동)의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1일 신설된 4개 동(오포1동, 오포2동, 신현동, 능평동)의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 및 축사,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4개 동의 청사는 오포1동은 기존 오포읍 행정복지센터(오포로859번길 29), 능평동은 기존 오포읍 행정복지센터 출장소(창뜰아랫길 6, 능평복합문화센터 내)를 사용하며 오포2동과 신현동은 신청사가 준비될 때까지 임차한 임시청사(양벌로 215번길 7 / 신현로 109)를 사용한다.

신설되는 4개 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등록, 복지 등 행정서비스를 최일선에서 시민에게 제공하게 되며 기존 주민자치센터는 각 동 신청사가 신축되기 전까지 당분간 오포1동에서 통합 운영한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4개 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으로 주민들에게 한발 더 가까워짐은 물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발전되는 4개 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광주시, #방세환, #행정복지센터,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