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화성 뱃놀이축제’의 메인이벤트인 해상 승선체험 모습.
 ‘화성 뱃놀이축제’의 메인이벤트인 해상 승선체험 모습.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해상 승선 체험, 독살 물고기잡기, 어촌 체험, 마린 플로깅 등...

수도권 최대 해양 축제인 '화성 뱃놀이축제'가 개막전부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화성 뱃놀이축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린다. 이번 뱃놀이 축제의 메인이벤트는 해상 승선 체험이다. 3일간 세일링 요트, 고급요트, 파워 보트, 유람선, 해적선 등 총 6종 49척의 배가 관람객들을 실어 나르며 바다 위에서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과 연계한 시민 참여형 축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12팀 총 300여 명의 시민 댄서가 참가하는 대규모 댄스 퍼레이드 '바람의 사신단'은 개막식이 열리는 17일 총 2회에 걸쳐 축제의 서막을 알릴 예정이다.

지역의 문화, 역사, 생태를 공유할 수 있는 체험 행사로 전통 방식의 독살 물고기잡기와 제부리, 매화리, 궁평리 어촌마을 탐험,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마린 플로깅'도 눈길을 끈다.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마린 플로깅'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마린 플로깅"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화성시는 "단순히 하루 동안 즐기고 떠나는 축제가 아니라 지역의 자연환경을 돌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임종철 화성부시장은 14일 축제 개막을 앞두고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임 부시장을 비롯해 실과소 및 읍면동 간부 공무원, 화성시문화재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축제가 펼쳐지는 전곡항을 시작으로 행사장을 연결하는 주요 도로를 구석구석 살피며 안전관리, 교통통제, 행사장 구성, 환경 정비 등을 점검했다. 또한 뱃놀이 축제의 특성상 승선객의 해상안전을 위해 해상 운영 책임자인 하버마스터와 구조선, 해상 제트스키, 스쿠버 구조팀, 안전요원, 부표 설치 등을 살폈다.

임 부시장은 "3년 만에 열리는 뱃놀이축제를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감동과 휴식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승선 체험 등 화성 뱃놀이 축제 체험 행사 사전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www.hs-festival.co.kr) 또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가능하다.

태그:#정명근화성시장, #화성시, #임종철화성부시장, #화성뱃놀이축제, #화성시전곡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