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담동 술자리의 최초 제보자인 A씨는 6일 자신의 트위터에 윤석열 대통령에게 다섯 가지를 묻는 질문을 올렸다.
 청담동 술자리의 최초 제보자인 A씨는 6일 자신의 트위터에 윤석열 대통령에게 다섯 가지를 묻는 질문을 올렸다.
ⓒ 제보자A

관련사진보기



지난 7월 19~20일 '윤석열-한동훈-김앤장 변호사' 청담동 술자리(아래 청담동 술자리)에 참석한 인사의 녹음된 목소리가 있다는 주장과 함께 명함이 일부 공개됐다.  

청담동 술자리의 최초 제보자인 A씨는 6일 자신의 트위터와 <오마이뉴스> 전화통화를 통해 당시 술자리를 주선한 것으로 알려진 이세창 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권한대행의 명함을 공개하면서, 당시 술자리에서 녹음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윤 대통령에 5개 질문 던져 

먼저 A씨는 이날 트위터에 "전 여친의 안전을 위해서 제가 여론에 어디까지 공개했다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이 무서운 시대에 부디 평범한 시민의 질문에 대통령님의 답변을 정중히 부탁드린다"면서 아래 5개의 질문을 올렸다.

1. 술 드신 장소를 특정하면 인정하시겠습니까? 
2. 그날 그 시각에 경찰 경호라인 범위가 그 가계 (간판 없음. 갤러리아에서 정확히 1.4km)가 확인되면 인정하시겠습니까? 
3.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의 명함을 제가 가지고 있으면 인정하시겠습니까?
4. 술자리에서 대통령님의 녹취된 목소리가 있으면 인정하시겠습니까? 
5. 그 자리 동영상이나 밖에 세워놓은 주민들의 블랙박스에서 대통령이 가게에 들어가는 동영상이 있으면 인정하시겠습니까? 


A씨가 언급한 술집 특정, 참석자 명함, 윤 대통령 목소리와 동영상 등은 청담동 술자리의 사실 여부를 가르는 핵심증거들이어서 이것들이 실제로 공개될 경우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A씨는 해당 글에서 "제가 다섯가지 중 몇 번까지 공개해야 이 사건을 끝내고 국정에만 몰두하는 성공한 대통령이 되겠습니까?"라며 "감히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간절히 기원하며 존경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답변을 기다리겠다"라고 썼다.   

<오마이뉴스>는 이날 A씨를 통해 청담동 술자리를 주선한 것으로 알려진 이세창 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권한대행의 명함을 입수했다. 그 명함는 이세창 전 대행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가미래전략연구원의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고 적시돼 있다. 해당 명함의 전화번호는 이 전 대행의 것이 맞다. 이 명함은 현재 그의 트위터에도 올라와 있다. 
 
청담동 술자리의 최초 제보자인 A씨는 6일 자신의 트위터와 <오마이뉴스>에 당시 술자리를 주선한 것으로 알려진 이세창 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권한대행의 명함을 공개했다.
 청담동 술자리의 최초 제보자인 A씨는 6일 자신의 트위터와 <오마이뉴스>에 당시 술자리를 주선한 것으로 알려진 이세창 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권한대행의 명함을 공개했다.
ⓒ 제보자A

관련사진보기

 
이세창 전 대행은 6일 <오마이뉴스>와 한 통화에서 "우리가 어디 가면 명함 달라고 하면 주는 것이어서 명함이 대단한 것은 아니다"라고 명함의 의미를 일축했다. 이어 "옛날 애인한테 자기의 알리바이를 성립시키기 위해 넋두리하고 소설을 썼다는 것은 국민이 다 아는 얘기다"라며 "저는 죄인이 아니어서 피하지 않는다"라고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부인했다. 

앞서 이 전 대행은 <더탐사>가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보도한 직후인 지난 10월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어떠한 경우라도 한동훈이라는 이름의 한 자도 아는 사실이 없으며 사적으로 대통령을 만난 사실이 없음을 하늘을 두고 맹세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목소리 증거'와 관련, A씨는 이날 <오마이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누구의 목소리인지 말할 수는 없다"라고 했다. 다만 '그 목소리는 7월 19~20일 술자리에서 녹음된 게 맞나?'라는 기자의 질문에 "그날 목소리다"라고 답변했다.   

청담동 술자리 관련 내용이 보도된 후 윤석열 대통령은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비난했고, 한동훈 장관은 "그 자리에 갔던 적이 없다"라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윤석열-한동훈-김앤장 술자리 증언, 녹취된 건 맞다" http://omn.kr/21bzg
"나도 '윤 대통령 술자리' 이야기 들었다" http://omn.kr/21gbc

태그:#청담동 술자리, #윤석열, #한동훈, #이세창
댓글10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