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장호 구미시장이 30일 오후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관련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이 30일 오후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관련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 구미시

관련사진보기

 
김장호 구미시장이 지역 내 방위사업장을 연달아 방문하며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김 시장은 30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한데 이어 다음달 5일 LIG넥스원을 방문해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할 예정이다.

구미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LIG넥스원과 한화시스템은 올 초 천궁-Ⅱ를 UAE에 4조원대 수출하며 K-방산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바꾸었다.

또 미래기술 확보 및 국방·민수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길을 선도하고 있다.

이기택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장과 박배호 LIG넥스원 구미생산본부장은 최근 창립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 공동 초대 회장을 맡아 지역 내 방산 관련 기업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도 하다.

김장호 시장은 "지역의 대표 방산기업들의 시설투자 확대에 감사드린다"며 "구미시도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역 방위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김장호, #구미시장, #방산업체,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