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공퀴즈의 진행을 맡은 김미숙 홍보팀장과 개그맨 심현섭씨. 사진 청양군 유튜브 방송 갈무리
 공퀴즈의 진행을 맡은 김미숙 홍보팀장과 개그맨 심현섭씨. 사진 청양군 유튜브 방송 갈무리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충남 청양군이 유튜브 스타를 꿈꾼다. 

군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퀴즈'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금까지 6편이 방송된 공퀴즈는 개그맨 심현섭 씨와 김미숙 정책홍보팀장이 지역 명소를 돌며 다양한 계층의 군민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 퀴즈를 푸는 콘텐츠다.

특히 기존의 딱딱했던 행정기관의 홍보영상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예능프로그램 포맷을 이용, 인기 개그맨 심현섭씨를 사회자로 섭외하고 공무원이 함께 진행을 하는  방식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1편 이종필 부군수 출연을 시작으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는 안치영 전 면장, 효자상을 받은 구재문 씨 등 지역의 가까운 이웃들을 볼 수 있어 친근감을 더해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업로드하는 공퀴즈는 총 9편으로 구성됐다. 

김미숙 홍보팀장은 "지역 주민들의 특별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유튜브 콘텐츠에 담고,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농·특산물도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하고자 시작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군민들의 소소한 일상을 재미와 훈훈함이 담긴 '따숨의 이야기' 로 만들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하게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누리소통망(SNS) 이벤트 '고마운 당신에게 드리는 선물'을 진행하는 청양군은 군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캡처 이미지를 네이버폼으로 전송하고, 공퀴즈 1~6편을 시청 후 소감을 댓글로 남긴 사람들을 무작위로 추첨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