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희 시장의 주재로 2023년 ‘공약 및 주요역점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 이천시가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희 시장의 주재로 2023년 ‘공약 및 주요역점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희 시장의 주재로 2023년 '공약 및 주요역점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민선 8기 출범 6개월간의 성과를 짚어보고, 공약사업 108개, 시 주요현안 52개와 더불어 부서별 주요 역점 사업의 추진방향과 발전방안을 점검했다.

시는 올해 ▲민생안정과 회복, 시민불편 해소 ▲탄탄한 지역경제, 미래산업 기반 구축 ▲행복한 교육도시, 매력적인 문화관광도시 조성 ▲친환경 녹색도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계획도시 ▲살기 좋은 농촌, 미래농업 육성, 편리한 교통환경 등 5대 역점과제를 설정하고 시민행복과 지역 성장을 위한 각종 시책을 힘 있게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년 대비 256억원(2.2%)이 늘어난 총 1조 1667억원 규모의 2023년도 본예산을 편성했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민생안정을 위한 골목경제 지원, 맞춤형 기업지원과 각종 일자리 정책과 함께 미래형 도시가 되기 위한 첨단산업 기반 구축, 남부권 지원사업 및 구도심 도시재생 등 균형발전 시책과 시민행복을 위한 생활 SOC사업, 출산·육아 지원 등 각종 시민행복 특화시책 등이다.

김경희 시장은 "공직자와 시민의 노력으로 보통교부세 교부단체 재지정 등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민선8기 실질적 원년으로 지역의 미래성장 기반을 촘촘하게 다지면서,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서도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공약보고,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