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2기 레드팀이 지난 1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첫 회의를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경기도 2기 레드팀이 지난 1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첫 회의를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2기 레드팀이 지난 1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첫 회의를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레드팀은 도민 입장에서 비판적 시각으로 경기도정을 뒤집어 보며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

2기 레드팀은 팀장, 부팀장을 제외하고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내부 공모를 통해 총 23명이 지원해 6급 이하의 젊은 직원으로 6명(도청 4명, 공공기관 2명)을 선발했고, 나머지 4명은 활동의 연속성을 위해 1기 레드팀원 중 활동이 우수한 직원을 재선정했다.

이영주 레드팀장은 "2기 레드팀원 모집 때 재지원을 하신 분들도 많이 있었다"며 "더 많은 의견, 더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소속, 부서, 직렬, 연령 등을 골고루 안배해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는 팀원들이 선정된 후 처음 만나는 공식적인 자리로 2기 레드팀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회의 개최와 안건, 활동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2기 레드팀은 심도 있는 활동을 위해 격주로 진행됐던 1기 때와는 달리 한 달에 1번 모여 소통하는데, 제안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실무부서와도 함께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6월까지이며, 주제는 사회적 쟁점과 도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도정 현안과 자유주제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으로 대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안건 발굴을 위해 경기도민청원 게시판에서 논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도민 입장에서 레드팀 안건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운영됐던 1기는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반려동물 테마파크 운영방안 개선 등 17개 주제에 대해 총 95건을 제안해 실무부서에서 59건이 수용됐고, 27건이 불수용, 9건은 일부 수용 및 협의 중이다.
 

태그:#경기도, #김동연, #레드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