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24일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임원, 지방조직장 및 부서장 대상으로‘청렴·반부패에 대한 고위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24일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임원, 지방조직장 및 부서장 대상으로‘청렴·반부패에 대한 고위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 도로교통공단

관련사진보기

 

도로교통공단이 고위직을 대상으로 청렴·반부패 문화 내재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4일 공단의 주요정책을 결정하는 고위직의 청렴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청렴·반부패에 대한 고위직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강도 높은 개선 방안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원주 본부 11층 회의실에서 '조직 경쟁력의 핵심, 나로부터의 변화 청렴'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임원, 지방조직장 및 부서장 등의 솔선수범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의식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이 날 교육은 △부패에 대한 인식변화의 필요성 △사후적발ㆍ처벌보다 사전예방의 중요성 △소통의 중요성 등이 강조됐으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성 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국 지방조직장은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참여했다.

도로교통공단 박석훈 감사실장은"이번 교육은 청렴기관으로서 공단이 성장하는 초석이 마련되었다"며 "공단 맞춤형 청렴프로그램을 통해 청렴문화확산·정착에 앞장서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