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는 관내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및 전입자 780명을 대상으로 적절한 의료이용 방법과 의료급여제도 등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은평구 의료급여관리사들의 코로나19 시대에 걸맞는 의료급여 사례관리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 그동안 1년에 2번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집합교육을 코로나19로 할 수 없게 되자, 적절한 사례관리와 교육 홍보 방법을 고안한 것이다.

그 대안으로 은평구는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제도 바르게 알기 유튜브 동영상(http://omn.kr/1ox8v)을 은평알림톡으로 배부하고 모바일 및 인터넷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의료급여제도 안내 리플릿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2020, 의료급여제도가 함께 합니다'와 보건용 마스크를 동봉해 우편으로 발송했다. 향후 2020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도 매월 비대면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은평구 의료급여관리사는 "알림톡으로 배부된 '의료급여 제도 바르게 알기' 유튜브 동영상의 많은 시청을 바라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대면하기는 힘들지만, 마음으로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의료급여제도 안내가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어려운 이웃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급여 사례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기타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확인(www.mohw.go.kr) 및 생활복지과(02-351-7075~7078)로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