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대한민국 혁신의 길을 묻다' 강연을 경청하며 태블릿PC로 메모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대한민국 혁신의 길을 묻다" 강연을 경청하며 태블릿PC로 메모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측은 9일 이준석 대표 측 김철근 정무실장이 쓴 '7억원 투자 유치 각서'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과 안 의원 간 단일화에 이용됐다는 JTBC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정면 반박했다.

안 의원은 이날 의원실 공지를 통해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의심받는 '7억원 투자 유치 각서'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과정에서 협상카드로 활용됐다는 주장은 허무맹랑한 음해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안 의원 측은 "후보 단일화는 정권교체라는 시대적 사명과 국가를 정상화하라는 국민적 명령에 따른 순수한 헌신과 결단이었다"라며 "후보 단일화와 정권교체의 대의를 훼손시키기 위한 어떤 시도도 국민적 공분에 직면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할 것이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는 엄중한 경고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철근 실장에 대해서는 지난 1월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 장모 씨를 만나 '성 상납이 없었다'는 취지의 확인서를 작성 받고, 대신 7억원 상당의 투자 유치 약속 증서를 작성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후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이런 의혹과 관련해 이 대표와 김 실장에게 각각 당원권 정지 6개월과 당원권 정지 2년의 중징계를 내렸다. 7억원 투자 유치 각서는 윤리위의 이런 중징계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안철수, #이준석, #김철근, #7억원 각서
댓글2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