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시 산하 공공기관장의 임기를 임명 당시 시장의 임기와 맞추도록 하는 '이천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6일 시에 따르면 개정조례안은 공공기관장의 임기를 2년으로 하되, 임명 당시에 재임 중이었던 시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경우 기관장의 임기도 자동으로 종료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새로운 시장이 취임하면 공공기관장은 잔여 임기와 무관하게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것이다.

적용대상은 시 소속 출자·출연기관으로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천문화재단이다. 현재 이들 기관장의 임기는 개별 정관으로 규정되어있다.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법적 임기가 보장되는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은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시장과 공공기관장의 임기를 일치시킴으로써 지방선거 이후 발생하는 공공기관장의 거취 문제 등 소모적인 인사 갈등을 제도적으로 해소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는 오는 21일까지 입법예고를 거쳐 내달 열리는 이천시의회 임시회에 개정조례안을 상정할 방침이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조례, #입법예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