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의 초·중·고 퇴직 교원 146명은 안동 백하구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적한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 퇴직교육자 지지선언 경북의 초·중·고 퇴직 교원 146명은 안동 백하구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적한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 권기상

관련사진보기

 
지난 15일부터 대통령선거 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경북의 초·중·고 퇴직 교원 146명이 16일 오전 11시 안동시 백하구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적한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지 선언문 발표에 앞서 "현역시절 교육자들은 정치활동을 할 수 없었지만 이제 퇴직하고 대한민국 교육 대전환의 시대를 성공적으로 열어가기 위해 결연한 의지를 표현하기로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지지 선언문에서는 "잠자는 교실, 정답 고르기 공부만을 부추기는 입시 제도, 세계 최고의 사교육비 지출, OECD 꼴찌 수준의 청소년 행복 지수, 2년 연속 세계 꼴찌인 합계출산율 등 대한민국에서 교육 문제는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민생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우리 앞에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세상을 향한 결단과 행동을 요구하는 대전환의 과제들이 놓여 있다"며 "모든 시대적 도전과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가기 위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가 바로 교육 대전환"이라고 주장했다. 
 
경북의 초·중·고 퇴직 교원 146명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모든 시대적 도전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가기 위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가 바로 교육 대전환"이라고 주장했다.
▲ 퇴직 교육자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경북의 초·중·고 퇴직 교원 146명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모든 시대적 도전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가기 위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가 바로 교육 대전환"이라고 주장했다.
ⓒ 권기상

관련사진보기


그러면서 점수로 한 줄 세우는 교육을 버리고 모든 아이들이 가진 저마다의 빛깔과 향기를 살려내는 교육 대전환, 영유아와 초중고, 대학과 평생학습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이 차별 없이 배우고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나라 만들기, 학교와 마을이 소통 협력하며, 상생 발전하는 새로운 교육 생태계와 마을교육공 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선포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특히 2030제자들이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도록 노력하며 성공한 교육 대통령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백하구려는 안동 최초의 근대식 학교인 협동학교의 교실로 독립운동가를 양성한 교육기관이자 수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명문가의 집으로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깊은 공간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안동뉴스에도 실립니다.


태그:#이재명, #교육 , #대전환,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