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예비후보.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예비후보가 10일, 5대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송기섭 후보는 먼저 현재 진천군 농가당 GRDp(지역내총생산) 5269만 원을 6500만 원으로 끌어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따라 농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작업 대행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지원 긴급 농가 일손지원반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쌀 전업농의 소득증대와 판로적 확보를 위해 진천에서 생산되는 쌀은 CJ와 계약재배를 통해 CJ에 전량매수하고, 농가에는 계약재배 보조금의 지속적 지원을 강조했다.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사업의 조기착공도 공약했다.

'동탄~안성~진천국가대표선수촌~충북혁신도시~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수도권 내륙선 사업은 오는 2033년까지 2조 2466억 원이 투입된다.

송 예비후보는 조기착공 로드맵을 설정하고 사전이행절차와 국가예산 반영 등 효율적 추진을 위한 인근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혁신도시에 기숙형 고교인 AI영재고를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송기섭 후보는 충북혁신도시에 사업비 910억 원을 들여 202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에 따르면 전체 학생 수는 360여 명으로 학급당 학생 수 10명, 학년별 12학급으로 운영된다.

초평면 금곡리 일원에는 중부권 최대 복합관광단지를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2028년까지 부지면적 484만9931㎡ 규모에 민자 8000억 원을 들여 디지털 뉴딜과 치유·힐링을 결합한 관광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송 예비후보는 '진천문화역사재단 설립'을 통해 체계적인 역사·문화예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재단에서는 ▲지역문화 관련 정책개발 자문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발굴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축제 및 지역행사 개최 ▲문화예술 연구·출판, 문화복지 사업 운영 ▲전통문화예술 및 문화유산 발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송기섭 예비후보는 "군민이 잘사는 진천, 군민이 행복한 진천을 꼭 완성하겠다"며 "이번 대표 공약을 바탕으로 군민께 눈부신 진천발전의 영광을 안겨드리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진천군수, #송기섭, #지방선거, #5대공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