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완섭 시장이 12일 열린 제281회 서산시의회 임시회에서 2023년도 새해 시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이 12일 열린 제281회 서산시의회 임시회에서 2023년도 새해 시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12일 서산시의회 단상에 선 이완섭 서산시장이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내실을 다졌다"고 지난 6개월의 소회를 밝혔다.

시정설명에서 이 시장은 6개월간의 성과로 ▲시정운영의 역동적인 변화 ▲지체됐던 숙원사업 해결 ▲명품관광지로의 변모 ▲전통적인 주력산업의 영역 확대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편성 등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사례로 ▲민원처리 단축률 기존대비 37%까지 향상 ▲10년만의 자원회수시설 착공 ▲해미읍성의 한국관광 100선 재선정 등을 거론한 이 시장은 "예산이 곧 지자체의 힘이자 능력"이라며 예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중앙부처와 국회, 충남도 등을 문턱이 닳도록 드나들며 노력했던 보람들을 시민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난해보다 27억 원이 증가한 1조 1378억 원의 본예산, 440억 원 증가한 2550억 원의 정부예산 확보 등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도 모든 분야에서 역대최대 규모의 예산을 편성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앞으로의 시정 운영과 관련해서는 10대 중점 과제를 중심으로 열정적인 시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10대 중점과제는 ▲신산업 육성 ▲1·2·3차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 지원 ▲공공시설 마련 ▲국토 공간 거점 인프라 건립 ▲서산형 복지체계 확립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등이다.

이완섭 시장은 끝으로 "서산시의회와 서산시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해 뜨는 서산'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면서 "오롯이 시민만을 가슴에 담고, 앞만 보고 달려 나가자"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이완섭 시장, #서산시, #시정설명, #서산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