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식당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찬을 위해 입장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질문에 답하는 나경원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식당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찬을 위해 입장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17일 차기 국민의힘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인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및 외교부 기후환경대사 해임과 관련해 "나 전 의원 해임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김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3시 25분께 언론에 문자 공지를 보내고 "먼저 대통령께서는 누구보다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다는 점을 말씀드린다"라면서 이같이 알렸다. 

이어 그는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서 공적 의사결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을 향해서는 "국익을 위해 분초를 아껴가며 경제외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통령께서 나 전 의원의 그간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임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대통령께서 그와 같은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전달 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고 적었다(관련 기사 : '윤석열' 아닌 '윤핵관' 저격한 나경원... "대통령 눈·귀 가리면 안 돼" https://omn.kr/22dyj).

이를 두고 나 전 의원의 해임이 윤 대통령의 본의가 아닌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의 입김이 작용한 결과라고 해석할 수 있다는 주장이 일각에서 제기되자, 김대기 비서실장이 곧바로 반박에 나선 모양새다. 

태그:#나경원, #김대기, #윤석열, #윤핵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