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의령 의병기념사업회 정치총회.
 의령 의병기념사업회 정치총회.
ⓒ 의령군청

관련사진보기

 
임진왜란 당시 전국 처음으로 의병을 일으켰던 곽재우(홍의) 장군을 비롯한 의병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축제가 오는 4월 20일부터 나흘 동안 경남 의령에서 열린다.

축제는 이전 '의병제전'에서 올해부터 '의령홍의장군축제'로 명칭을 바꾸어 열린다.

의령군과 (사)의병기념사업회는 "축제가 4월에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며 "특히 올해는 기존의 의병제전에서 의령홍의장군축제로 명칭이 바뀌는 첫해로 축제 원년의 해 선포식을 여는 등 '새로운 기분'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고 했다.

의병기념사업회는 지난 1월 31일 군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160여 명의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어 축제 개최를 결정했다.

의령홍의장군축제는 임진왜란 전국 최초 의병을 일으킨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그리고 함께했던 무명의병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는 축제이다.

의병기념사업회는 1973년 처음 시작한 의병제전이 반세기 되는 동안 지켜온 의병의 가치와 정신을 축제의 자원으로 더욱 발전시켜 홍의장군축제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의령군은 "이번 축제에는 들불처럼 일어난 전국 각지의 의병을 만나보는 '(가칭)전국의병주제관'을 최초로 설치·운영한다"며 "이는 의병의 수도인 의령에서 중장기적으로 추진하는 의병엑스포 유치를 위한 첫 행보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했다.

의병기념사업회장인 오태완 군수는 "의병 정신은 우리 의령의 그 자체자 크나큰 자부심"이라며 "지난 의령부자축제의 성공으로 홍의장군축제 준비에도 자신감이 가득하다. 곽재우 장군의 거침없는 용기와 기상으로 축제를 준비하자"고 말했다.

태그:#홍의 곽재우 장군, #의령군, #의령홍의장군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