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본에서 생활한지 20년이 되어갑니다. 이제 서서히 일본인의 문화와 삶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한국과 일본의 문화 이해와 상호 교류를 위해 뭔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한국의 발달되 인터넷망과 일본의 보존된 자연을 조화시켜 서로 보듬어 안을 수 있는 교류를 기대합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二輪 自動車の場合 総排気量が125ccを超えるもの (이륜 오토바이의 경우 총 배기량 125씨씨를 넘을 것) 토치로씨에게 안녕하세요. 댓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위에 쓴 것을 니시닛폰 누리집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고속도록 회사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지만 간사이 지역에서는 총배기량 125씨씨 이상은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박현국 올림
  2. 댓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사실 확인된 이야기는 아니고 그렇더라고 떠도는 이야기 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3. 대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네, 다다미는 방 바닥이나 실내 넓이를 말할 때 사용합니다. 전에는 다다미가 지금보다 더 널리 사용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