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경기평화교육센터에서 '2022년 평화교육 시민대학-평화·통일교육 길라잡이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에 참여할 경기도민을 북부와 남부권역에서 각각 20명씩 모집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평화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평화와 통일에 대한 전문적 강의를 통해 평화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평화·통일교육 전문 강사가 갖춰야 할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북부는 고양시에서 29일부터 11월 24일까지, 남부는 30일부터 11월 25일까지 안양시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한반도의 분단과 한국전쟁,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이해와 사례, 평화 감수성 키우기 활동, 수업안 작성 방법, 파주 민통선 1박 2일 현장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일정의 70% 이상 출석한 도민에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경기평화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지역 교육 전문가가 양성되고, 평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경기도형 평화교육의 자리매김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이번달 28일까지 경기평화교육센터 블로그(blog.naver.com/ggpeaceeduu/)에서 가능하며 ▲전화 070-8633-5150 ▲이메일 ggpeaceedu@gmail.com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화교육 시민대학 남부권역 포스터
 평화교육 시민대학 남부권역 포스터
ⓒ 황정욱

관련사진보기

   
평화교육 시민대학 북부권역 포스터
 평화교육 시민대학 북부권역 포스터
ⓒ 황정욱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통일뉴스에 같은 내용으로 송고했습니다.


태그:#평화, #통일, #교육, #시민, #대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안산에서 직장다니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속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