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경희 이천시장 취임 100일 기념 토크콘서트 모습
 김경희 이천시장 취임 100일 기념 토크콘서트 모습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제 앞에 먼저 길을 간 사람이 없어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초보다 최고란 단어를 더 좋아합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5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취임 100일을 맞아 이같이 밝혔다.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취임 100일 기념 토크콘서트에서 김 시장은 삶의 신조와 자신이 지나온 시간들을 공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새로운 이천의 미래를 함께 그리다'를 주제로 김 시장의 취임 100일을 축하하는 시민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시장과 함께하는 대담과 문화공연, 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대담시간에서는 그 동안의 발자취, 시정철학 및 취임 100일간의 소회 등을 밝히고 민선8기 시정에 관해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어린이 생존수영장 마련 ▲소아전문병원 신설 ▲이천쌀에 대한 관심 ▲복하천 편의시설, 화장실 설치 ▲보행로 설치 등의 이천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건의 및 의견을 제시했다.

김경희 시장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임 후 100일간 시정을 이끌며 느꼈던 저의 소회를 밝히고, 앞으로의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콘서트를 계기로 이천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많은 분들의 바람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한 이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일 오픈채팅방을 운영해서 참가한 시민의견을 접수받았고 40여건의 의견들이 접수되었으며, 당일 소개되지 못한 부분은 추후 이천시홈페이지를 통해 검토의견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이천시정의 주요 이슈, 현안사업 등을 고려해 선정한 추진과제를 놓고 시민들과의 자유로운 의견 공유와 시민참여 토론문화 조성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태그:#김경희, #이천시, #토크콘서트, #반도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