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적설량 0.4㎝ 첫눈에 청주 도심이 마비되면서 출근길 교통대란 사태가 벌어졌다. 평소 20~30분이면 이동이 가능했던 거리가 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면서 시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다. (사진 뉴시스)
 적설량 0.4㎝ 첫눈에 청주 도심이 마비되면서 출근길 교통대란 사태가 벌어졌다. 평소 20~30분이면 이동이 가능했던 거리가 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면서 시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다. (사진 뉴시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적설량 0.4㎝ 첫눈에 충북 청주 도심이 마비되면서 출근길 교통대란 사태가 벌어졌다. 평소 20~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었던 거리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면서 시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다.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오전 10시 20분 기준 청주시의 누적 적설량은 0.4㎝다. 청주시 상당구 지역은 1.5㎝를 기록해 상대적으로 많은 눈이 내렸다.

청주시는 눈이 내리기 시작한 지 1시간 30여 분이 지난 오전 8시부터 제설작업에 참여했다. 이는 결국 출근길 교통대란으로 이어졌다. 청주도심 주요 도로와 외곽순환도로 가릴 것 없이 극심한 차량정체를 빚었다.

우선 출근길 지각이 속출했다.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에서 복대동으로 출근하는 직장인 이아무개(26)씨는 "평소 20~30분이면 출근이 가능했는데 오늘은 1시간 30분이나 걸려 지각했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눈길로 인한 교통사고도 발생했다.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9시 30분까지 청주 9건, 진천 1건 등 10건의 교통사고가 일어났다.

극심한 차량정체가 발생하면서 SNS(사회관계망서비스)는 물론 시청 홈페이지에 늑장 제설을 질타하는 글이 쏟아졌다. 한 시민은 "많은 걸 바라지 않는다. 시장이라면 눈이라도 잘 치워야 하는 것 아니냐"고 불만을 터뜨렸다.

한편 청주시에서 눈이 내리면 거론되는 사람이 있다. 바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제26대 청주시장을 지냈던 남상우 전 시장이다. 그는 '제설 시장'이란 별명으로 불릴 만큼 제설 작업에는 일가견을 보였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청주시 관계자는 "눈이 오전 6시 40분부터 내렸는데 출근 시간과 맞물리다 보니 제설재를 운반할 굴착기가 늦게 도착해 작업이 늦어졌다"며 "제설차가 진입할 수 있는 도심부와 외곽지역을 위주로 제설차 24대를 동원해 제설작업을 벌였다"고 해명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청주시, #눈길, #출근길 교통대란, #남상우, #청주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