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호남 민심 잡기에 나선 가운데 광주전남 지역 교육단체 등이 이 후보의 교육공약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였다.

 

이 후보는 22일 오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 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강재섭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었다. 또  오후에는 '국민성공 대장정 광주전남대회'를 통해 광주전남 지역 선대위 출정식을 시작으로 민심 잡기에 나선다.

 

이 후보는 이날 한나라당 후보 자격으로는 처음으로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이 후보와 강재섭 대표 등 지도부는 고 홍남순 변호사, 고 박관현씨 등의 묘역을 둘러봤다. 이 후보의 국립5·18민주묘지 참배에 앞서 광주전남교육연대와 광주전남진보연대 소속 회원 40여명은 '민주의 문' 앞에서 고교 선택권 확대와 대입자율화 등을 핵심으로 하는 교육공약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서민 고통 가중시키는 이명박 후보 교육공약 전면 재검토하라', '공교육 무너뜨리는 신자유주의 공약 철회하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이 후보의 교육 공약에 항의했다. 이들은 이 후보의 교육공약에 대해 "3불정책을 폐지하는 것"이라고 규정하고 공약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갈수록 고액화, 일반화 되는 사교육시장은 사교육비에 대한 정확한 통계마저 어려울 정도로 난립하고 있고 서민경제를 위협하고 있다"며 "고교선택원 확대는 일부 귀족학생들을 위한 것이지 서민들에게는 빚 좋은 개살구"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수월성교육정책과 고교선택권 확대에 대해 "자립형 사립고는 연간 등록금이 1500만원이나 돼 돈 없으면 보낼 수 조차 없는 학교"라며 "고교선택권 확대는 평준화 해태로 이어질 것이고 초중등 교육은 파탄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입시 자율화 정책에 대해서도 "전국의 고교를 서열화 시켜 교육의 다양성을 말살하고 성적의 잣대로만 평가하겠다는 것은 교육황폐화를 부를 것"이라며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교육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지난 9일 발표한 교육공약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는 지난 9일 '사교육비 절반 5대 실천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학생과 학교를 경쟁체제로 전환하고 대학에 학생 선발 자율권을 주는 사업 등에 3000억원을 투자해 30조의 사교육비를 15조로 낮추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자립형 사립고 100개 설립 등 고교다양화 300 프로젝트, 영어공교육 완성 프로젝트, 3단계 대입자율화, 기초학력미달 학생 제로 플랜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태그:#이명박, #5.18묘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