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직업을 속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리에 지장을 초래한 망월동 소재 ○학원 학원장과 학원강사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통보하고 고발조치에 들어간다.
  경기 하남시가 직업을 속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리에 지장을 초래한 망월동 소재 ○학원 학원장과 학원강사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통보하고 고발조치에 들어간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직업을 속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리에 지장을 초래한 망월동 소재 ○학원 학원장과 학원강사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통보하고 고발조치에 들어간다. 

김상호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확진 후 역학조사 과정에서 직업을 숨기는 등 거짓 진술을 통해 감염 확산을 초래한 학원장 및 강사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관할 경찰청에 고발 조치할 것" 이라며 "시민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방역 수칙을 지켜야만 지역감염 확산을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강사A씨는 보건당국에 '무직'이라고 직업을 속였지만, 19일 역학조사 확인 과정에서 학원 강사로 확인됐다. 

학원장 B씨는 학원을 방문했던 또 다른 임시 강사가 수강생을 대상으로 강의한 사실을 숨긴 채 면접을 위해 일시 방문했다고 거짓 진술했다. 이 임시 강사는 타 지역에서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았다.

당시 하남시는 학원 수강생 및 직원 86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해 1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현재 해당 학원은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태그:#김상호, #하남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