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가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6월 1일 부터 실시한다
 여주시가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6월 1일 부터 실시한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결제방식과 소비패턴의 변화를 반영해 경기지역화폐 이용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시행한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모바일 간편결제 도입요구 등 지역화폐 결제시스템 개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도입됐다. 기존 카드형 지역화폐와 동일한 가맹점 적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결제방식 중 선호도가 높은 카드기반 간편결제(삼성페이) 방식이 채택됐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경기지역화폐 이용자는 실물카드 소지 없이 일반 신용·체크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삼성페이를 통해서도 결제를 할 수 있게 돼 지역화폐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다만, 삼성페이 이용이 불가능한 기종(LG, 애플 등)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여주시 관계자는 "삼성페이를 활용해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실물카드를 소지해야만 했던 불편함이 줄어들었다"며 "삼성페이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모바일 결제수단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경기지역화폐, #간편결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