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장 출마를 발표하고 있는 윤창근 성남시의장
 성남시장 출마를 발표하고 있는 윤창근 성남시의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성남시의 뉴시티 재도약을 이뤄내겠다."

 더불어민주당 윤창근 성남시의장이 15일 여야 후보군 중 첫 공식 출사표를 던지며 차기 성남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이날 출마선언문을 통해 "성남을 가장 잘 알아 '뉴시티 성남'을 위해 내 일처럼, '확실하게 일할 사람'"이라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성남시의 뉴시티 재도약을 위해 출마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저는 항상 시민을 위한 생활정치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준비된 일꾼은 무엇보다 성과로 입증해야한다. 저의 16년 의정활동이 바로 준비된 성과"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정국을 타개했던 것처럼 중앙에 예속되지 않고 오롯이 성남의 발전과 성남시민에게 이익이 된다면 누구와도 협력하겠다"며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고 뉴시티 성남을 전국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윤 의장은 '뉴시티 성남'의 5대 핵심 키워드인 도시계획, 특례, 청렴, 소확행, 일상회복을 제시했다. 

그는 기존의 재개발을 뛰어넘는 융복합 도시계획, 지역특화발전을 위한 특례,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 청렴시스템, 시민의 문제를 개선하는 100대 소확행 공약,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일상회복으로, 새로운 성남의 미래 모습을 발표했다.

또한 시민의 삶을 바꾸는 10대 과제도 약속했다. 코로나 완전 극복, 첨단산업도시, 도시개발 균형성장, 청년기회도시, 미래인재양성, 시민친화도시, 문화와 역사도시, 촘촘한 교통체계, 탄소중립도시, AI기반의 스마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자신을 토속 된장처럼 진한 맛의 생활 정치인으로 비유하며, 항상 현장 중심의 민생 정책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위한 행정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그는 "뉴시티 성남의 비전은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시민의 권리를 마땅히 누리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며 "94만 시민의 소망이 실현되는 뉴시티 성남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역량과 노력을 아낌없이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태그:#윤창근, #성남시, #성남시장, #출마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