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도내 가정간편식 불법 제조·판매업체 360개소를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과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54개 업소를 적발했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도내 가정간편식 불법 제조·판매업체 360개소를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과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54개 업소를 적발했다.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도내 가정간편식 불법 제조․판매업체 360개소를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과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54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반 내용은 ▲보존기준 위반 11건 ▲영업허가 위반 13건 ▲영업자준수사항 위반 21건 ▲자가품질검사 위반 9건이다.

이천시 소재 'A' 식육가공업소는 냉동 보관해야 하는 '오리훈제육'을 냉장창고에 보관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폐기용' 표기 없이 보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광주시 소재 'B' 식육판매업소는 마트 내 정육점을 운영하면서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신고를 하지 않고 '양념불고기' 등 4종의 양념육을 제조해 판매한 것으로 적발됐다.

동두천시 'C' 식품제조가공업소는 유통기한이 6개월에서 1년 반 정도 지난 '냉동 서리태' 등 6종의 원료를 '폐기용' 표시나 구분 없이 창고에 보관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남시 소재 'D' 식품제조가공업소는 '과일 도시락' 등 17개 품목의 신선편의식품을 제조하면서 식품 유형별로 1개월마다 1회 이상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해야 함에도 9개월간 실시하지 않아 적발됐다. 

'축산물위생관리법'에 따라 보존기준을 위반해 보관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즉석판매가공업을 신고하지 않고 축산물 가공품을 즉석 제조해 판매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또한 '식품위생법'에 따라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폐기용 표시 없이 보관하거나, 식품 유형별로 정해진 검사 주기에 따라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각각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코로나19와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불법행위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를 공급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경기도, #특사경, #불법행위, #가정간편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