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도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와 예방에 도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사진은 9일 오전 김동연 경기도지사(오른쪽)가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을 하고 있다.
▲ "김동연,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경기도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와 예방에 도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사진은 9일 오전 김동연 경기도지사(오른쪽)가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을 하고 있다.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8일 수도권에 내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도가 피해 복구와 예방에 도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9일, 대통령 주재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회의'에 참석해 "집중호우와 관련해 31개 시군과 함께 비상 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신속하게 실종자 수색 및 부상자 치료를 실시하는 한편 이재민에 대해서는 임시주거시설을 마련하고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비상 2단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호우특보를 고려해 최고단계로 격상할 계획"이라며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 예찰을 강화하고 하천들에 대한 통제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김동연 지사는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긴급영상대책회의'를 열 것을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오병권 행정1부지사는 "각 시군별로 호우와 관련된 사안이 발생했을 때 적시에 대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엄중한 상황인 만큼 긴장감을 갖고 시군의 역량을 총동원해서 시민들의 안전확보에 주력하고 호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으며, 피해 복구와 예방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예방을 위한 도정 역량 집중 방침을 밝히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사진은 9일 오전 김동연 경기도지사(화면 오른쪽)가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화면 왼쪽) 주재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영상)회의에 참석'해 경기도 대처상황 보고를 하고 있다.
▲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영상)회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예방을 위한 도정 역량 집중 방침을 밝히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사진은 9일 오전 김동연 경기도지사(화면 오른쪽)가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화면 왼쪽) 주재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영상)회의에 참석"해 경기도 대처상황 보고를 하고 있다.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도지사, 집중호우 피해 현장 등 방문해 이재민 위로 예정"

아울러, 김동연 지사는 이날 오후 3시 용인시 고기동 침수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주택침수로 60여 명이 일시대피하고 있는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한편, 김동연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해로 숨진 피해자들의 명복을 빌었다.

김 지사는 "지난 8일 자정부터 이틀간 쏟아진 집중호우로 경기도민 두 분이 목숨을 잃으셨다.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실종되신 세 분도 신속히 찾아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오시도록 도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부상당하신 열 네 분도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24시간 비상근무를 하며 추가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 공무원들과 긴밀한 협력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며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사전 예찰을 강화하고, 특히 하천에 대한 통제를 더욱 강화하겠다. 경기도민 모두가 똘똘 뭉쳐 지금의 비상상황을 잘 극복해나가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세금·조세·세무와 관련한 모든 것의 진실을 담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