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28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을 마친 뒤 청사를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28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을 마친 뒤 청사를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저는 송치 혐의에 대하여 부인한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성접대 의혹을 또다시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가 가로세로연구소가 이준석 전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무고 혐의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기기로 결정하면서 나온 반응이다. 경찰이 성접대 의혹의 실체를 어느 정도 인정한 셈이라 논란이 예상된다.

앞서 가세연은 유튜브를 통해 이준석 전 대표의 성접대 의혹을 제기했고, 이 전 대표는 이에 대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라며 가세연을 고소했다. 그러자 가세연은 다시 이 전 대표를 향해 무고라며 맞대응에 나선 상황이었다.

<문화일보>는 13일 오후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무고 혐의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송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보도했다. 무고죄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신고의 근거가 되는 사실이 허위여야만 한다. 즉, 경찰은 이 전 대표에게 제기된 성상납 의혹에 대해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한 셈이다. 대신 경찰은 증거인멸교사 혐의에 대해서는 송치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는 1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러분이 의문을 가지시는 일은 없었다"라고 재차 항변했다. 그는 "알선수재 혐의는 진술자들의 진술을 믿을 수 없다는 이유로 배척되었다"라며 "증거인멸교사도 인정되지 않았다. 증거인멸교사조차 한 적이 없다는 것은 제가 숨기거나 감출 것이 없었다는 것"이라는 논리였다.

그는 이어 "알선수재 관련하여서는 믿을 수 없었던 진술자의 진술이 무고와 관련하여서는 믿을 수 있는 진술로 취급받았다"라며 "증거인멸을 교사하지 않았다고 봤으면서도 막상 제가 무고했다고 한다"라고 경찰을 꼬집었다. 이 전 대표는 "저는 2013년의 일과 관련하여 제기된 의혹에 모두 단호히 부인하지만 저는 이와 관련한 자료를 갖고 있지는 않다"라며 "그러한 이유로 지금 일방적으로 제3자의 진술만을 들어 이 사건을 송치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한 경찰 단계에서의 삼인성호식의 결론을 바탕으로 검찰이 기소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만약 기소하더라도 법원에서 철저하게 진실을 밝히겠다"라고 덧붙였다.

태그:#이준석, #국민의힘, #성접대의혹, #경찰, #검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