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 군위군

관련사진보기

 
삼국유사를 통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퀴즈대회가 오는 26일 대구시 군위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올해 14회를 맞는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회 1등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또 대구광역시장상, 군위군수상 등 총 950만 원의 장학금과 함께 인솔교사와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퀴즈대회 뿐 아니라 삼국유사 목판 인출 체험 및 삼국유사 복식체험, 인생 네컷, 버스킹 공연, 참가자 노래자랑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예선전이 열려 군위군은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삼국유사 퀴즈대회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에서 가능하고 대회 당일에는 현장접수도 한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삼국유사, #삼국유사, #군위군, #퀴즈대회, #고등학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