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영종하늘문화센터 문화강좌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영종하늘문화센터 문화강좌실.
ⓒ 인천경제청

관련사진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하늘문화센터가 고품격 문화센터로 변신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시민들의 역량 계발과 문화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하늘문화센터 안팎을 시민 문화예술공간 등으로 조성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16일 문을 열었다.

주민들의 능력 계발·문화 혜택 확대 및 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층 사무실을 강의실로 바꿨다. 바다 전망대 및 소정원을 조성해 계절별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산책로에도 계절별로 초화를 심어 아름다운 꽃길을 만들었다. LED(발광다이오드) 경관 조명을 설치해 특색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그동안 영종국제도시에는 자체 문화센터가 없어 주민들이 교육 및 문화 혜택을 많이 받지 못했고 활성화된 체육동에 비해 문화복지동에 영종관리과 사무실 등이 입주해 있어 문화센터로서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했다. 인천경제청은 영종관리과 사무실을 운서역 공영주차장 옥상으로 옮기고,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하늘문화센터를 고품격 문화센터로 업그레이드했다.

인천경제청은 리모델링 공사를 계기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늘문화센터 운영 관련 수요 조사를 실시해 세련되고 편안한 휴게실과 전망대 카페 등을 조성하고 신규 문화강좌 프로그램 3개 분야(직업, 어학, 취미생활 향상 과정) 21개 강좌도 개설했다. 

인천경제청은 주기적으로 다른 시·도 우수사례와 설문조사 등을 통해 특색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하늘문화센터를 주민들과 소통하는 고품격 문화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진용 청장은 "그동안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이 문화예술 측면에서 다소 소외받은 측면이 있어 영종관리과 사무실 이전을 계기로 장애인 및 주민들 모두가 바라는 공간으로 다시 조성해 개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영종 주민들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하늘문화센터, #인천경제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