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라남도경찰청 청사 전경
 전라남도경찰청 청사 전경
ⓒ 전라남도경찰청

관련사진보기

 
전라남도경찰직장협의회가 30일 경찰청장의 경찰관 상대 마약 정기검사 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전남경찰직협은 이날 성명에서 "13만 경찰관은 윤희근 경찰청장이 동료 경찰관들을 믿지 못하고 마약 정기검사를 한다는 발상에 자격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경찰청장은 마약을 투약한 한 명의 문제성 행위를 모든 경찰관의 문제로 과도하게 전체화시키고 있다"며 "전체 경찰관을 예비범죄자로 취급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마약 정기검사는) 동료 경찰관 인권에 대한 심각한 침해이자, 전체 경찰관을 통제하려는 발상에서 나온 과거로의 반동적 회귀이다"며 마약 정기검사 계획 철회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또 윤희근 청장의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 수용 이후 경찰의 정치적 독립성과 중립성은 심대한 훼손에 직면해 있다고 질타했다.

전남경찰직협은 "경찰국 여론수렴 총경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 징계 및 보복성 인사, 검찰 출신 국가수사본부장 정순신 인사, 포스코 광양제철소 유혈 진압 등에 이어 마약 정기검사까지 참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권력을 좇는 경찰청장이 아니라 13만 수장으로서 시민의 경찰청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체 경찰관에 대한 마약 정기검사 예산으로 열악한 경찰관 복지와 처우 개선에 힘써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희근 경찰청장은 지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권성동 의원의 '경찰관 대상 정기 마약검사 검토' 질의에 대해 "집단 마약 모임에 참석한 경찰관이 추락사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관들이 정기적으로 마약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답변했다.

태그:#경찰관, #마약검사, #윤희근, #예비범죄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