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현철 민주당 예비후보는 22일 윤석열 정부가 친일 뉴라이트 학자를 독립기념관 이사 임명한 것과 관련하여, 독립운동가를 모욕하는 행위라며 강력 규탄했다.
?
 이현철 민주당 예비후보는 22일 윤석열 정부가 친일 뉴라이트 학자를 독립기념관 이사 임명한 것과 관련하여, 독립운동가를 모욕하는 행위라며 강력 규탄했다. ?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현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2일 윤석열 정부가 친일 뉴라이트 학자를 독립기념관 이사 임명한 것과 관련해 독립운동가를 모욕하는 행위라며 강력 규탄했다.

지난 20일 윤석열 정부가 국가보훈부 산하 독립기념관 신임 이사로 '낙성대경제연구소' 박이택 소장을 임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연구소는 '식민지근대화론', 반일종족주의' 저자, 위안부 할머니 비하 망언 등으로 친일 역사 인식 논란을 불러일으킨 대표적 뉴라이트 학술단체다.

이 후보는"지난 홍범도장군 흉상 철거 논란에서 시작된 윤석열 정부의 반민족 친일매국 역사 인식과 최근 이승만의'건국전쟁'을 찬양하는 행태는, 국가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반헌법적 역사 인식으로 결코 좌시할 수 없는 행위"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회의원 예비 후보자로서 "이번 인사조치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철회를 요구한다"며 "교육·문화공약으로'나눔의 집'을 평화·인권·역사 교육기관으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안부 할머니들의 안식처인'나눔의 집'이 있는 곳은 경기광주(갑)구에 속해있다.
 

태그:#이현철, #광주갑, #경기광주, #나눔의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