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지난 18일 사업부지인 관고동 일원에서‘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 이천시가 지난 18일 사업부지인 관고동 일원에서‘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지난 18일 사업부지인 관고동 일원에서'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계공모 현장설명회에서는 발주처의 요구사항이 설계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주차대수 확보·보행자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교통체계 계획·신축 예정인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효율적 연계·구도심지 기존 건축물과의 조화 등 부지현황 및 설계지침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응모 신청서를 제출한 15개 업체 중 11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해당 사업은 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건축사를 선발해 용역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설계가 진행된다.

이번 설계공모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우수 작품 선정, 관내 업체의 역량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소재 건축사사무소와 공동이행 방식으로 응모할 경우 작품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는 지역가점제를 처음 적용한다.

이천시에는 중리동과 창전동에 사용 중인 보훈회관이 있지만, 준공된 지 25년 이상 된 건물로 시설이 노후되고 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보훈단체가 모두 입주하는 것이 불가능해 통합보훈회관 건립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김경희 시장은 해당 사업을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선정하여 부지선정과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으며, 2023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2억원을 확보하는 등 순조롭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 통합보훈회관은 2026년 4월 준공 예정으로 총사업비 86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2,440㎡(지하1층~지상4층, 1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설계공모 심사위원회의 작품심사를 거쳐 오는 7월 26일 이천시 홈페이지에 설계공모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민선8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