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유리 사격테스트(1분 58초)

(주)휠코리아/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해군 2함대 방탄유리 납품!
방탄성능, 침수 및 투시시험 통과한 (주)휠코리아 PAB 방탄유리를 EBS TV
원더플 싸이언스팀의 협조를 받아 사격테스트 현장 시험을 재현한 UCC입니다.

단열, 방범 필름 전문기업 (주)휠코리아(대표: 최창호)가 최근 우리나라 서해상의 방어를 책임지고 있는 해군 2함대에 방탄유리를 납품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해군 2함대는 제2연평해전(서해대전)에서 북한군의 기습공격으로 6명의 숭고한 희생을 겪은 우리나라 서해상 최북단을 지키는 해군의 중추적인 함대이다. 우리나라 바다를 책임지고 있는 함대로서 막강 해군력과 동시에 교전시 안전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하여 방탄유리의 교체작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새롭게 휠코리아 제품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해군에서 요구한 성능은 크게 방탄성능, 침수 및 투시시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방탄성능은 200m거리에서 M-16에 의한 5.56mm 보통탄 사격시 미관통(중앙부위에 수직방향으로 발사)되는 성능 이상을 보장하였다. 침수시험은 3% 염수에서 300시간 이상 시험을 실시하여 외부 손상 및 백화현상등이 미발생 하였다. 투시시험은 투명 색상으로 가시광선 투과율 80%이상을 통과하였으며 유리 6mm기준으로 88%의 가시광선 투과율을 기록하였다.

새롭게 공급한 방탄유리는 기능성유리(친수, 향균), 관통방지필름, 접합필름, 방범필름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기존 외국산 제품보다 얇고 가볍지만 방탄성능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한 방탄성능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Whilkor PAB Glass

이번에 새롭게 해군 2함대 및 미 8군 패트리어트 미사일 기지등에 적용을 이룬 Whilkor PAB Glass는 기존 방탄유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기존 방탄유리는 3-6장의 두꺼운 유리를 접합한 제품, PC(Polycarbonate)와 유리를 결합한 제품을 사용하였다. 여러 장의 유리접합 방탄유리는 두껍고 무거워서 시공이 어려웠고 PC를 채용한 제품은 변색과 투과율 저하로 유지관리에 많은 문제가 발생되었다.

| 2009.01.15 18: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