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국힘 소속 지방의원들 반박 기자회견 열어

“거짓 탈당선동으로 당원들을 모욕하지 말라”

국민의힘 소속 태안군 지방의원들이 26일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있은 국민의힘 탈당 기자회견을 반박했다.

이미 오래전 탈당했거나 탈당도 하지 않고 탈당했다고 주장하는 사람 3명이 기자회견을 열어 ‘성일종 국회의원에 실망해 국민의힘을 탈당하며, 본인들 외에도 7~8백명의 당원들이 탈당할 예정’이라며 거짓 탈당 기자회견을 했다는 것이다.

지방의원들은 “국민의힘 충남도당에서 확인한 결과 기자회견 3인 중 2인은 이번에 탈당한 것이 아니라 이미 탈당한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으며, 1인은 현재도 당원임에도 탈당했다고 기자회견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국민의힘 태안군 당원 7~8백여명이 탈당할 예정’이라는 주장도 근거가 전혀 없다. 탈당하려면 충남도당으로 탈당계가 접수되어야 하는데, 현재까지 태안군 당원들의 별다른 탈당 움직임은 없다”고 주장했다.

지방의원들은 “거짓 탈당 선동으로 순수한 태안군 당원들을 모욕한 3인에 대해 엄격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해당 거짓 탈당 선동에 동참하는 사람들도 모두 법적 조치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가세로 태안군수에게도 선거 기간 중 행보에 신중을 기해 오해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선거 중립 의무를 부탁했다.

끝으로 “우리 국민의힘 태안군 지방의원 일동은 이번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에서 거짓선동과 법 위반이 우리 태안에 발 붙일 자리가 없도록 철저하게 감시할 것이고 반드시 태안군민의 명예를 지킬 것”이라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방관식 | 2024.03.26 14:57

댓글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