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10일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민후보 4인에 뽑힌 전지예 후보가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를 사퇴한다'는 입장을 시민사회에 전달했습니다. 전지예 후보의 동의를 얻어 해당 입장문을 게재합니다. [편집자말]
지난 11일 '오마이TV - 오연호가 묻다'에 출연한 전지예 후보의 모습.
 지난 11일 '오마이TV - 오연호가 묻다'에 출연한 전지예 후보의 모습.
ⓒ 오마이TV

관련사진보기


안녕하세요. 전지예입니다.

저는 오늘 더불어민주연합 비례후보로 등록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시민사회 측에 전달했습니다. 

제가 국민후보 경선에 도전하게 된 것은 불평등 해소와 소외계층, 약자를 위한 후보를 선발한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청년이 주도하는 정치,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보여드리고 싶었고, 저의 도전으로 22대 국회가 세대 다양성 국회, 젊은 국회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뜻밖의 결과로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국민후보 오디션이 끝나자마자 <조선일보> 등 보수언론들은 저를 '종북, 반미단체 출신'이라며 낙인찍었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한미연합훈련 반대, 주한미군 철수를 외치던 단체 대표 출신", "노골적인 종북 인사"이라며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국민경선의 취지를 폄훼했습니다. 

낡은 색깔론을 꺼내들어 청년의 도전을 왜곡하는 국민의 힘에 분노합니다. 정말 규탄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검찰독재로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민의 생명·생존·안전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재벌 대기업 그리고 미국, 일본편만 드는 그들이 오직 '반미' '종북' 프레임에 기대어 모든 폭정을 감추려하고 있습니다. 평화를 바라는 시민사회의 활동은 마녀사냥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사회적 토론을 하면 됩니다. 심판당해야 할 국민의 힘이 오히려 칼을 꺼내들어 시민사회를 공격하고, 우리 사회 진보와 개혁을 가로막는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정의와 상식, 강력한 연대의 힘으로 윤석열정권에 맞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22대 총선은 반드시 검찰독재 윤석열 정권심판 총선이 되어야 합니다. 민주진보시민사회의 연합정치 성과가 훼손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윤석열 정권 심판을 바라는 국민들께 일말의 걱정이나 우려를 끼치고 싶지 않습니다. 
국민후보를 사퇴합니다. 
저의 진심을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광장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싸우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전지예 드림

[관련 기사]
민주연합 국민후보 선발에... 민주당 "심각한 우려 표명" https://omn.kr/27ri7
한동훈, 연일 색깔론 "민주당 당론으로 반미 채택?" https://omn.kr/27r1o
더불어민주연합 시민단체몫 비례후보, 전지예·김윤·정영이·임태훈 https://omn.kr/27qwr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추천 심사위원회 웹페이지에 올라온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 홍보 이미지.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추천 심사위원회 웹페이지에 올라온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 홍보 이미지.
ⓒ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추천 심사위원회 웹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주요 지리정보

태그:#전지예,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민의힘, #조선일보
댓글4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편집부의 뉴스 아이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